반응형

우리가 몰랐던 '피부' 망치는 의외의 음식 5가지

반응형
728x170

우리가 몰랐던 '피부' 망치는 의외의 음식 5가지 






깨끗한 피부를 위해 갖은 노력을 다해봤지만 전혀 나아질 기미가 없다면 평소 자신의 '식습관'을 되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여성 전문 매체 우먼라이프는 피부 건강을 망치는 음식 5가지를 소개했는데요. 

평소 건강하다고 생각하며 먹어 온 음식들도 알고 보면 당분이나 정제 탄수화물 등이 가득 포함돼 있어 피부를 망치는 원인이 될 수 있답니다.

아래 피부 트러블 증상을 악화시킬 뿐 아니라 피부 노화까지 촉진시키는 음식들을 모아봤습니다. 

만약 자주 먹는 음식이 있다면 오늘부터 조금씩 섭취를 줄여보는 것은 어떨까요? 



1. 떡 

많은 사람들이 떡은 '건강한 간식'으로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떡은 우리 몸속에서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콜라겐'을 공격해 피부 노화를 촉진시킨다. 




2. 시리얼 

바쁜 아침 한 끼 식사로 각광받고 있는 시리얼 속에는 단맛을 위한 설탕이 가득 들어있어 당분 함량이 높다.

또한 시리얼에 사용되는 정제 밀가루는 몸속 혈당을 높이고 소화장애, 알레르기 등을 발생시켜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 




3. 감자칩 

기름에 튀겨낸 감자칩에는 트랜스 지방이 가득 들어있다. 

트랜스지방은 비만을 일으키기도 하지만 우리 몸의 면역력을 떨어트려 각종 피부 트러블을 발생시키는 원인이기도 하다. 



4. 우유 

칼슘 가득한 우유는 뼈 건강에는 좋을지 모르겠지만 피부에는 유해한 음식으로 손꼽힌다. 

우유 속 성장호르몬은 몸속 인슐린에 영향을 끼치게 돼 피지가 많이 분비되고 결국 피부 염증을 일으키게 된다. 

특히 지성 피부를 갖고 있는 사람들은 '우유'를 비롯한 유제품 섭취를 반드시 피해야 한다. 




5. 과일주스

시중에 파는 과일주스는 '설탕 덩어리'라 불릴 정도로 많은 당분이 포함돼 있다. 

이러한 당분은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주는 콜라겐을 파괴해 피부 노화를 촉진시킨다. 

또한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안드로겐' 분비를 활성화시켜 피부 트러블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저장저장


저장저장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