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탁소에서 알려주는 청바지 10년 입는 관리법

반응형
728x170

세탁소에서 알려주는 청바지 10년 입는 관리법

안녕하세요. 코코언니에요~ 옷장 속에 어떤 옷이 가장 많으세요? 다른건 몰라도 바지 중에는 청바지가 가장 많지 않을까 싶어요. 봄·여름·가을·겨울 계절에 상관없이 어디에나 매치하기 쉬워서 즐겨 입게 되는 최고의 패션아이템이죠. 디자인과 색상도 다양해서 취향에 따라 선택하기도 좋고요. 이렇게 유용한 패션아이템인 청바지를 오래오래 예쁘게 입을 수 있는 관리방법이 있어요. 

보관부터 세탁, 드라이클리닝까지! 세탁소에서 알려주는 청바지 완벽 관리법을 소개합니다. 

마음에 쏙 드는 예쁜 청바지 변형 없이 입을 수 있는 꿀팁을 확인해보세요^^



1. 청바지 평소관리법


평소 즐겨 입는 청바지는 크게 이물질이 묻거나 더러워진게 아니라면 세탁을 최소화하는게 변형을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그렇다고 그냥 입기엔 찝찝하시죠? 이럴 때는 청바지에 탈취제를 뿌린 뒤 봉지에 넣어 냉동실에 하루정도 넣어두면 냄새가 사라져요.

▶ 청바지는 자주 세탁할수록 더 많이 변형되기 때문에 세탁할 때에도 주의사항을 지켜 세탁해야 해요. 



2. 청바지 세탁법


청바지를 세탁할 때에는 지퍼, 단추 등 채울 수 있는 것들은 모두 채운 뒤 바지를 뒤집어서 세탁해 주세요. 그래야 옷의 변형을 최소화할 수 있어요. 


세탁에 사용하는 물은 섭씨 30도 이하의 뜨겁지 않은 물에 울샴푸 또는 중성세제를 사용해야 해요. 그리고 손으로 세기 주무르기 보다는 살살 흔들 듯이 부드럽게 세탁해 주세요. 


세탁 후 헹굴 때는 소금물에 담궈서 헹궈주세요. 소금물은 청바지의 물빠짐을 줄여줘서 색 유지에 도움이 돼요. 



3. 청바지 건조법


세탁한 청바지를 건조시킬 때는 탈수기를 이용하거나 손으로 비틀어 짜는 것은 좋지 않아요. 또한 젖은 청바지를 길게 늘인 상태로 걸어서 건조시키는 방법도 피해야 해요. 세탁을 마친 청바지는 그늘진 곳에 눕혀서 건조해주세요. 



4. 청바지 드라이클리닝


드라이클리닝의 경우는 청바지마다 조금 달라요. 드라이클리닝을 하면 안 되는 것도 있고 오히려 반대로 권장하는 것도 있답니다. 드라이클리닝을 하게 되면 청바지 내부에 붙어있는 라벨에 제시된 세탁법을 참고하세요. 



5. 청바지 보관법


청바지를 보관할 때는 접거나 길게 걸어서 보관하지 말고 돌돌 말아서 보관해주세요. 특히 한동안 입지 않는 청바지는 청바지 사이에 신문지를 끼운 후 말아서 보관하는게 좋아요.   


디자인도 예쁘고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패션 꿀템 청바지! 은근히 까다로운 청바지 관리법 꼭 기억해서 오래오래 예쁘게 입으세요^^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공감은 코코네를 웃게 한답니다.^^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