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용기한 지난 린스, 이제 버리지 마세요~ 오래된 '린스' 200% 활용법!

반응형
728x170

사용기한 지난 린스, 이제 버리지 마세요~ 

오래된 '린스' 200% 활용법!



추석 명절이나 기타 선물로 가장 많이 들어오는 것 중의 하나가 샴푸, 린스가 아닐까 싶어요.

샴푸야 쓰다보면 다 쓰게 되지만 린스의 경우 남성분들은 린스를 안쓰시는분들도 많고 꼭 남게 되더라구요.

쌓이고 쌓이다 보면 사용기한도 지나게 되고 쓰자니 찝찝하고 버리자니 아깝고 고민이 많이 되는데요.

쓰다 남은 오래된 린스 재활용 방법입니다. 

확인하시고 이제는 오래된 린스 버리지 마세요~





■ 청소용 - 놀라운 청소 효과



린스의 세정력은 좋고 청소효과도 높아요. 

화장실, 싱크대를 닦을 때나 환기구, 베란다, 복도 같은 곳에 물청소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사용방법은 린스를 소량의 뜨거운 물에 잘 탄 후, 찬물과 섞어 뿌리면서 청소하면 됩니다. 




■ 유리, 거울 세정 - 반짝반짝



깔끔한 주부라도 유리나 거울을 매끄럽게 닦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유리세정제나 신문지를 사용해 닦아도 잔먼지와 티끌이 그대로 남기 때문인데요. 린스를 사용하면 깨끗하게 닦을 수 있어요.

사용방법은 물기 있는 걸레에 린스를 묻혀서 닦으시면 되요. 그리고 마무리는 마른수건으로 닦아주시면 끝! 

이렇게 린스를 사용해 청소를 하게 되면 투명하고 깨끗한 유리와 거울을 볼 수 있답니다. 




■ 빨래 



의류 섬유 유연제의의 주성분은 음이온계 이면활성제로써, 같은 물질이 헤어린스에도 쓰이고 있어요. 

머리카락은 양모와 같은 성질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헤어린스를 섬유유연제로 대신 쓰는 것도 가능해요. 

단, 헤어린스는 이면활성제 외에 유성성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고, 손으로 머리에 쉽게 바르게 하기 위해 점도를 높였기 때문에, 쓸 때에는 뜨거운 물에 잘 풀어서 옷을 넣는 게 좋아요. 

분량은 3분의 1 로 넣어주고, 효과가 적다 싶으면 린스량을 늘려주면 됩니다.

그리고 스타킹이나 속옷같은 손빨래를 할 때 린스를 쓰면 때가 잘 지워진답니다.





■ 가전제품 - 정전기 방지



먼지가 눈에 띄는 검은색 가전제품도 린스로 닦아내면 3박 4일 먼지 없이 깔끔해지고 보너스로 은은한 향까지 난답니다.

이것은 바로 린스의 계면활성제와 윤활제 성분이 세정 및 정전기 방지를 돕기 때문이라고 해요.

사용방법은 극세사 걸레에 적당량의 린스를 묻힌 후 부드럽게 문질러주면 먼지도 제거되고 아주 깨끗하게 청소됩니다.




■ 가구 광택



오래된 가구는 광택도 잃어가고 칙칙하기까지 합니다. 이렇게 오래된 가구를 린스로 닦으면 광택을 낼 수 있답니다.



오래되고 사용기한이 지나 버릴뻔한 린스는 이렇게 여러모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버리기는 아깝고 쓰자니 찝찝한 오래된 린스때문에 고민하지 마시고 이렇게 다양하게 한번 활용해보시는것은 어떨까요?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