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일상 생활을 하다보면 예상치 못한 컨디션 난조가 찾아오는데요.
먹으면 더 악화되기에 , 9가지 증상별로 꼭 피해야 하는 음식들이에요. 확인해보세요^^
1. 장염 - 밀가루음식
장염에 걸렸을 땐 글루텐 성분이 장내에 '담적'현상을 일으켜 장의 흡수 기능을 저해 할 수 있으므로 밀가루로 된 음식을 피해야 한다.
2. 설사 - 과일주스
과일주스는 삼투성이 높아 혈액 내로 수분을 더 빨아들여 설사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
3. 두통 - 햄
햄, 소시지 등에 든 식품 첨가물과 아질산염은 두통을 악화시키므로 피해야한다.
4. 신장 - 고구마
과일, 고구마안에 칼륨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신장이 안좋을 때 칼륨을 배설하는 능력이 저하되어 있어 적정치 양을 먹으면 독이다.
5. 간 - 달걀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가 부족해져 있으니 달걀 같은 고단백질 음식은 피해야한다.
6. 열 - 견과류
견과류 종류를 피해야한다. 견과류는 사람의 체온을 높이는 성분이 들어가 있어 열이 날 때는 먹지 말아야 한다.
7. 천식 - 맥주
맥주, 포도주 말린 새우 등 천식을 앓는 사람은 아황산염이 많이 든 맥주나 포도주를 특히 조심해야한다. 아황산염은 음식이 상하고 색깔이 변하는 것을 막기 위해 보존제이다.
8. 식중독 - 치즈
식중독에 걸렸을 때에는 위 벽을 자극할 수 있는 유제품을 피하고, 설사로 인해 체내의 전해질과 수분이 부족해질 수 있기 때문에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9. 탈수 - 스포츠 음료
수분과 전해질을 빠르게 섭취하기 위한 수단으로 스포츠 음료를 먹지만 스포츠 음료는 탈수의 치료제나 전해질의 보충제로는 부적합하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