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진통제로만 알았던 '아스피린'의 놀랍지만 안전한 활용법 5가지

반응형
728x170

진통제로만 알았던 '아스피린'의 놀랍지만 안전한 활용법 5가지  

갑작스러운 통증이나 심한 두통이 올 때 자주 찾는 상비약이 아스피린인데요.

아스피린은 통증 완화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왔죠. 그리고 전자간증(임신 후반에 일어나는 독소혈증)과 같은 심각한 증상도 치료할 수 있는 것으로 입증되었는데요.

그런데 평소 진통제, 해열제로 쓰였던 아스피린이 심지어 집안일에도 사용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미국 온라인매체 리틀띵스뿐만 아니라 미국 건강 전문 온라인 매체 에브리데이헬스도 아스피린의 놀라운 활용법에 대해 소개했는데요. 

그중에서 논란과 문제가 될 만한 활용법은 쏙 빼고 유용하지만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는 활용법만 소개해드릴게요.



  먹는약 아스피린의 놀랍지만 안전한 활용법

1. 욕실 물 때, 비누 찌꺼기 청소 


욕조의 잘 지워지지 않는 물 때나 비누 찌꺼기가 욕조를 더럽게 만들었을 때도 아스피린을 이용할 수 있어요. 아스피린은 비누 찌꺼기에 대한 연마재로도 사용될 수 있는데요.

아스피린 5개 정도를 분쇄한 후 목욕 세정액을 추가해 욕조에 전체적으로 뿌려주세요.

약 30분 동안 두었다가, 수건, 수세미 등으로 욕조를 닦아주면 비누찌든 때나 물 때를 좀 더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주방 청소


방법은 위의 방법과 동일합니다. 아스피린을 활용한 청소법은 욕실의 욕조에만 해당되는 것은 아니며 주방이나 욕실 어느곳에서 사용이 가능한 방법이라고 해요.

아스피린은 반죽 형태가 됐을 때 실제로 강력한 각질 제거 능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아스피린을 물과 섞어 분쇄한 후 반죽 형태로 만들면 욕실의 타일 위 청소뿐만 아니라 주방의 청소도 가능합니다.   



3. 얼룩 제거제 


아스피린의 살리실산 성분은 셔츠에 생긴 땀 자국이나 얼룩을 제거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아스피린을 물에 녹여 그 물로 세탁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보다 확실한 방법은 아스피린을 으깨어 부분세탁을 하는 것이에요. 으깬 아스피린을 반죽으로 만들어 얼룩진 곳에 문질러주면 얼룩진 곳의 때가 잘 빠진답니다. 



4. 식물 영양제, 해충 방지


아스피린의 성분들은 식물의 수명 연장에도 좋아요. 식물은 가뭄과 해충 등으로부터 스트레스를 받으면 그들만의 살리실산을 생산한다고 해요. 여기에 아스피린의 살리실산 성분이 더해지면 식물에 생기를 주고 더 많은 역경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생명력을 부여한다고 합니다. 물 한 통에 아스피린 1알을 녹여서 식물 분갈이나 해충 방지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5. 꽃 보존제


선물받은 꽃을 조금 더 싱싱하고 오랫동안 보관하고 싶다면 꽃병의 물에 아스피린을 분쇄하여 추가해주세요.

예쁜 꽃이 빨리 시드는 것을 막을 수 있고 꽃의 싱싱함이 더 오래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대부분의 꽃을 싱싱하게 만드는데 사용할 수 있지만 특히 장미에 더 효과가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위에 소개해드린 5가지 활용법 외에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비듬제거, 두피 케어, 얼굴 팩, 벌레 물린 데, 상처 완화, 손 세정제, 피부 염증 치료 등등 아주 다양한 활용법이 있었어요. 그런데 의약품을 피부에 바르고 하는것은 부작용과 함께 위험한 행동이라는 기사도 많더라구요. 

제가 직접 피부에 발라보지는 않았지만, 의약품을 몸에 바르는 활용법이 제 생각에도 안전하다고 보기 어렵다고 생각해서 아스피린을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는 활용법만 골라봤어요. 

먹는 약인줄로만 알았던 아스피린을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