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묵은 때 1분만에 빼는 초특급 비법

반응형
728x170

묵은 때 1분만에 빼는 초특급 비법

안녕하세요. 코코언니에요~ 얼마전 tv에서 묵은때를 1분만에 제거하는 초특급 비법을 봤어요. 이런건 또 직접 실험해봐야 직성이 풀리는 저는 바로 실행에 옮겼답니다. 정말 묵은때를 말끔하게 뺄 수 있는지, 그것도 1분만에 가능한지 제가 직접 해봤어요~ 지금부터 tv에서 소개된 묵은때 1분만에 완벽하게 제거하는 만능세제 비법 직접 실험해본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오늘 저의 만능세제 효과 검증을 위해 묵은때를 제공한 에코백이에요. 정말 부끄럽네요ㅎㅎㅎ 이건 제가 멍멍이들 산책시킬 때 가져가는 가방인데 얼마전부터 방치했더니 이렇게 난리도 아니네요^^;



손잡이에는 손때가 엄청 탔어요. 



밑면은 뭐 말할 것도 없이 더러워요. 이건 그냥 때가 아니라 산책하면서 풀밭에도 막 던져놓고 했더니 풀물도 들었더라고요. 



그리고 만능세제 만드는김에 같이 세탁하려고 베개커버도 꺼냈어요. 라텍스 베개커버인데 꼬질꼬질해졌더라고요. 



중간중간 얼룩진 부분도 많았어요. 얼룩이 잘 안보여서 사진을 어둡게 찍었으니까 이해해주세요~ 



묵은때 벗기는 만능세제의 비법은 과탄산소다 & 과산화수소 & 베이킹소다에요. 각각 청소비법에 자주 등장하는 천연세제들이지만 이렇게 3가지를 혼합해서 사용하는건 처음이었어요. 



본격적으로 시작해볼게요! 먼저 물을 준비해요. 물은 70~80도 정도의 온도로 맞춰주세요. 오히려 물이 너무 펄펄 끓어도 때가 안 빠진다고 하네요. 끓는물에 찬물을 조금 섞으면 쉽게 맞출수 있답니다.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를 1:1 비율로 넣어요. 여기서 중요한건 가루를 먼저 넣고 나중에 물을 넣으면 안 좋은 성분이 호흡기로 들어갈 수도 있으니까 물을 먼저 준비하고 그 다음에 가루를 넣어야 해요. 꼭 잊지마세요!!!



그다음 과산화수소를 100ml 넣고 휘휘 저어주세요. 



묵은때 가득한 에코백을 넣어요. 물이 닿으니까 가뜩이나 꼬질꼬질한 에코백이 더 지저분해 보이네요^^;



빨래 빨듯이 손으로 조물조물해요. 힘들이지 않고 그냥 가볍게 했어요. 



이렇게 거품이 많이 생겨요. 이때 발생하는 산소 방울이 묵은때와 만나서 묵은때를 제거하는 건 물론이고 살균과 소독까지 한방에 해결할 수 있답니다. 



1분정도 조물조물한 후에 깨끗한 물로 헹궜어요. 그런데 일반 세제를 사용했을 때와 다른점이 있었어요. 일반 세제는 세탁 후 처음 헹굴 때 세제 찌꺼기가 엄청 많이 나와서 물이 뿌옇잖아요. 그런데 이건 처음 헹군물도 그닥 더럽지 않았어요. 이미 세탁할 때 묵은때가 거의 빠진 상태라서 헹군물에는 세제 찌꺼지가 많이 없더라고요.  



마무리로 몇 번 헹구고 세탁은 끝났어요. 원래 세탁할 때 계속 거품이 나와서 헹구는 시간이 오래 걸리잖아요. 이건 헹구는 시간이 단축되서 좋았어요~



세탁을 마치고 베란다에 넣어놨어요. 아직 다 마르지 않은 상태인데 육안으로도 상당히 깨끗해진걸 확인할 수 있어요!



짜잔~ 정말 묵은때, 찌든때가 쏙 빠졌네요. 세탁할 때도 약간 반신반의했는데 정말 깨끗하게 지워졌어요.



오염된 부분이 많았던 가방 바닥도 깨끗해졌어요. 



손때 가득했던 손잡이도 묵은때를 말끔히 던져버렸어요. 



같이 세탁했던 베개커버도 깨끗해졌죠?! 세탁 전에는 군데군데 얼룩도 많고 뭐가 많이 묻어있었거든요. 



깨끗해진 베개커버로 바꾸고 자면 잠도 더 잘 올 것 같아요^^



제가 직접 세탁을 해보니까 확실히 묵은때 제거에는 효과가 좋은 것 같아요. 



일단 오랜 시간 세탁한게 아닌데도 금방 때가 빠졌고 헹굴때도 세제 찌꺼기가 많이 나오지 않아서 훨씬 빨리 세탁을 마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중요한건 이 만능세제는 3가지 세제가 서로 만나 반응한 후에는 완전히 분해된다고 해요. 화학세제를 사용하는 것보다 지구도 살리고 묵은때도 날려버린답니다. 거기에 나쁜 냄새까지 해결한다고 하니 만능세제 인정이에요!!! ㅎㅎㅎ

지금까지 묵은때 1분만에 빼는 초특급 비법 만능세제로 직접 세탁해본 리얼후기였습니다^^

  묵은 때 1분만에 빼는 초특급 만능세제 만드는 비법 

 과탄산소다 & 베이킹소다 & 과산화수소 3총사를 준비한다.

 70~80° C의 물에 과탄산소다 & 베이킹소다를 1:1 비율로 넣어준다.

 2번에 과산화수소를 넣어준다. (비율 - 과탄산소다 1컵 : 베이킹소다 1컵 : 과산화수소 100ml)

 섞은 것을 마지막으로 잘 저어주면 묵은 때 완벽 제거 만능 세제 완성!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공감은 코코네를 웃게 한답니다.^^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