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깨진 계란 껍질도 다시보게 만드는 ‘계란 껍질’의 놀라운 효과

반응형
728x170

깨진 계란 껍질도 다시보게 만드는 ‘계란 껍질’의 놀라운 효과

안녕하세요, 코코언니에요^^

계란을 먹고 나면 껍질은 어떻게 처리하세요? 그냥 버리시는 분들도 계실거고, 모았다가 살림에 활용하는 분들도 계실거예요. 저는 모았다가 활용하는 편이에요. 매일 계란을 먹어서 그런지 쓰레기로 버리는 것도 양이 꽤 되더라고요. 계란껍질을 살림에 활용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어요. 믹서기 세척, 화분 거름, 김치 신맛 제거에 주방세제 대용까지 활용법이 정말 다양해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유리병 세척과 스테인리스 냄비의 얼룩을 제거해볼게요. 



유리병과 텀블러, 스테인리스 냄비에요. 유리병은 참기름병으로 사용했던거고 텀블러는 겨울 내내 집에서 커피를 마실 때 사용했어요. 스테인리스 냄비는 사용할 때마다 잘 닦았는데도 얼룩이 생겼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계란껍질로 깨끗하게 지워볼거예요. 



오늘 필요한 준비물은 계란껍질과 베이킹소다에요. 계란껍질은 물로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말린 후 모아뒀다가 사용해요. 



먼저 유리병부터 세척해볼게요. 유리병은 참기름병으로 사용했다가 꼼꼼하게 세척해서 넣어놨는데 꺼내보니까 찌든때가 있어서 다시 세척해야할 것 같아요. 이렇게 입구가 좁은 유리병은 손이나 솔로 닦기가 어렵기 때문에 계란껍질로 세척하는게 가장 좋아요. 



잘게 부순 계란껍질을 유리병속에 넣어주세요. 저는 키친타올을 깔고 작업했어요. 입구가 좁다보니 넣는 과정 중에 많이 흘려서 이렇게 키친타올을 깔고 넣으면 나중에 뒷정리가 수월해요. 



베이킹소다도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뜨거운 물을 넣으면 준비가 다 됐어요. 찬물보다는 뜨거운 물을 넣는게 세척 효과가 좋아요. 



이제 유리병 입구를 막고 마구 흔들어 주면 돼요. 다른 도구 필요 없이 흔들기만 하면 되니까 정말 쉽죠? 

참고로 장갑을 끼고 흔들었어요. 뜨거운 물을 넣어서 맨손으로 유리병을 잡고 흔들면 많이 뜨거워요. 안전을 위해 장갑을 꼭 착용하세요. 



어느 정도 흔들고 나면 유리병 안에 찌든 때가 사라진게 보여요. 그럼 안에 있는 계란껍질과 물을 버리고 흐르는 물로 여러번 헹궈주세요. 깨끗하게 헹군 후 건조시키면 끝이에요. 



텀블러도 동일한 방법으로 하면 돼요. 잘게 부순 계란껍질과 베이킹소다를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흔들어주세요. 특히 텀블러는 속에 스테인리스 재질로 되어있는게 많은데, 제대로 세척하지 않으면 물때가 생기기 쉬워요. 이렇게 계란껍질과 베이킹소다로 세척하면 물때와 얼룩제거도 문제없어요.

 


이번에는 얼룩이 생긴 스테인리스 냄비를 닦아볼게요. 물기를 제거한 스테인리스 냄비 안에 계란껍질을 넣고 



얼룩이나 찌든때가 있는 부분에 문질러 주세요. 계란 껍질로 문지를 때는 손을 보호할 수 있는 장갑을 끼고 하는게 좋아요. 저는 주방에서 가장 흔히 사용하는 고무장갑을 끼고 했어요. 맨손으로 하다보면 날카롭게 부숴진 부분에 아프기도 하고 작은 계란껍질이 손톱 사이로 들어갈 수도 있답니다. 



별도의 세제나 물 없이 오로지 계란 껍질만 이용해서 닦아주는 거예요. 다 닦고 난 후 임무를 마친 계란껍질은 버리고 물로 깨끗하게 씻어내서 마무리 해 주세요. 



세제를 묻혀서 수세미로 닦을 때는 얼룩이 남는 경우가 많은데 계란 껍질로 닦으니까 얼룩이 남지 않았어요. 



텀블러도 바닥에 끼어있던 물때가 사라진 걸 확인할 수 있어요. 



물론 유리병은 말할 것도 없고요. 깨끗하게 닦았는데도 바닥부분에 남아있던 참기름 찌든때들이 말끔하게 사라졌어요. 특히 입구가 좁아 세척하는게 불편했는데, 계란껍질과 베이킹소다, 물을 넣고 흔들어주기만 하면 되니까 세척 과정이 정말 쉬워요. 



이렇게 행주나 흰옷을 삶을때도 계란껍질을 함께 넣어 삶으면 계란껍질의 칼슘성분이 표백과 살균을 동시에 가능하게 도와줘서 하얗고 깨끗하게 만들어준답니다^^



우리 생활 속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만큼 쓰레기로 버려지는 일이 많은 계란껍질.

하지만 이런 사소한 계란 껍질이 유리병 세척이나 스테인리스 냄비의 얼룩 제거에 효과적인 천연세제 역할을 해요. 이제부터 깨진 계란 껍질도 똑소리나게 활용하는 살림의 지혜를 발휘해보세요. 깨끗하고 손쉽게 세척하고, 쓰레기도 줄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공감은 코코네를 웃게 한답니다.^^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