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식용 '베이킹 소다물'을 마시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4

반응형
728x170

식용 '베이킹 소다물'을 마시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4 








베이킹 소다는 청소, 설거지 등 다양한 곳에 활용할 수 있어 살림꾼들 사이에서 일명 '만능 가루'로 불리고 있는데요.

그런데 이 베이킹 소다를 좀 더 색다르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공개되었습니다.

지난 28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위티피드는 한 달 동안 베이킹 소다 물을 마셨을 때 우리 몸에 나타날 수 있는 놀라운 효과에 대해 소개했는데요.

일반적으로 베이킹 소다는 식용, 약용, 공업용 등 용도에 따라 여러 등급으로 나뉘는데 보통 과자나 빵을 부풀릴 때 사용하는 것이 바로 '식용 베이킹 소다'입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식용 베이킹 소다는 찌든 때를 제거할 때도 효과적이지만 적정량을 섭취하면 우리 몸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설명하는데요.

아래 내용을 통해 식용 베이킹 소다를 물에 녹여 마셨을 때 우리 몸에 어떤 효과가 나타나는지 확인해보세요.



1. 목의 통증 감소

물과 베이킹 소다, 꿀, 레몬은 잘 섞어 마시면 기침과 목의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다.

마시는 것이 어렵다면 베이킹 소다를 녹인 물로 가글만 해줘도 입속 세균을 감소시켜 구강 청결에 훨씬 도움이 된다.




2. 천연 제산제

위산이 과다 분비돼 속쓰림을 느낀다면 물 반컵에 베이킹 소다 1/2 작은 술을 녹여 먹어보자.

베이킹 소다에는 산성을 억제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천연 제산제' 역할을 할 수 있다.

다만 베이킹 소다 녹인 물을 너무 많이 마시거나 장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인체에 오히려 해로울 수 있으니 적정량만 섭취하도록 하자.



3. 통풍 증상 해소 

통풍의 원인 중 하나는 몸속에 '요산(Uric acid)'이 쌓이는 것이다.

베이킹 소다에 들어있는 '산 억제' 성분은 요산의 증가를 억제해 통풍을 해소해주는 효과가 있다.

보통 물 한 잔에 베이킹 소다 1/2 작은 술을 섞어 하루에 4회 정도 마시는 것이 좋다.

이 외에도 베이킹 소다 물은 벌레 물린 곳에 발랐을 때 피부 진정에 효과가 있으며 땀 냄새를 제거하거나 손을 씻을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4. 신장 결석 방지

베이킹 소다 물을 마시면 비뇨기관의 산도와 청결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따라서 신장에 결석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비뇨기관의 감염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