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팔방미인 '천일염'을 활용한 19가지 천연생활법

반응형
728x170

팔방미인 '천일염'을 활용한 19가지 천연생활법







천일염은 음식을 만드는 데만 사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집 안을 쾌적하게 만드는 것은 물론 피부 미인을 만드는 데도 효과적인데요. 깨끗한 입자와 풍부한 영양분을 함유한 국내산 천일염을 이용한 효과만점 천연 라이프를 소개합니다. 



▶▶ 청소

청소와 세탁에도 천일염은 유용하게 사용된다. 습기와 먼지를 빨아들이는 것은 물론, 살균 효과까지 있는 천연세제 천일염으로 집 안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관리하자. 


1. 가습기를 안전하게 관리하려면 천일염을 가습기에 넣고 구석구석 손으로 문질러 닦는다. 

깨끗한 물로 헹군 다음 가습기의 물기를 닦아 말린다.



2. 작은 그릇에 천일염을 담거나 얇은 종이에 천일염을 담아 눅눅한 장소에 놓는다. 

천일염이 습기를 먹어 집 안이 보송보송해진다. 습기 먹은 천일염은 햇볕에 바짝 말리면 제습제로 재활용할 수 있다. 



3. 바닥 장판의 얼룩을 없앨 때 장판에 묻은 잉크 얼룩 위에 천일염을 한 줌 뿌린 다음 젖은 걸레로 문질러 닦는다. 

방바닥 손상 없이 얼룩을 지울 수 있다.



4. 침대 매트리스 먼지 제거할 때 매트리스나 장판, 현관, 바닥 등에 천일염을 뿌린 다음 장갑 낀 손이나 빗자루로 문지른다. 

천일염이 먼지를 흡착해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다.



5. 옷의 피나 얼룩을 지울 때 천일염을 녹인 물에 살짝 담갔다가 세탁하면 얼룩이 깨끗하게 빠진다.



6. 청바지나 진한 컬러의 빨래 세탁하기 천일염 녹인 물에 10분 정도 빨래를 담갔다가 찬물에서 세탁하면 색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7. 간단하게 칫솔을 살균할 때 천일염을 녹인 물에 칫솔을 30분 정도 담근 후 사용하면 살균작용을 도와주어 깨끗하게 쓸 수 있다.



8. 꽃병 안에 천일염을 조금 넣어 녹인 다음 꽃을 꽂는다. 

꽃이 싱싱하게 오래갈 뿐 아니라, 물에서 나는 악취도 방지할 수 있다.



9. 집 안 벌레 퇴치하기 개미가 다니는 길이나 장롱 및 구석에 천일염을 뿌려두면 개미가 없어진다. 

모기가 드나드는 곳이나 번식하기 쉬운 하수구나 싱크대에도 천일염을 뿌린다.




▶▶ 주방

음식을 만드는 주방은 가족의 건강과도 직결되는 중요한 공간이다. 소독 효과와 세척력이 뛰어난 천일염이 안전하고 깨끗한 주방을 선사한다.



10. 유리 밀폐용기는 구입 직후 천일염을 희석한 소금물에 넣고 끓인다. 

용기가 잘 깨지지 않을 뿐 아니라 유리도 맑아진다. 얼룩진 유리컵은 스펀지에 천일염을 묻혀 닦으면 유리가 맑고 투명해진다.



11. 칼자국 난 도마 위에 천일염을 골고루 뿌린 다음 솔로 문지르고 깨끗한 물로 헹궈낸다. 

틈새까지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고 생선이나 고기 냄새가 밴 도마도 천일염으로 문지른 뒤 헹구면 냄새가 사라진다.



12. 음식물과 먼지로 찌든 냉장고 패킹을 깨끗하게 청소할 때 천일염과 맥주를 1 : 1 비율로 섞은 다음 칫솔에 묻혀 냉장고 고무 패킹 사이를 문지른다.



13. 반 컵 가량의 천일염을 개수대에 붓고 뜨거운 물을 흘려보낸다. 

이렇게 2~3일 반복하면 찌꺼기나 곰팡이가 끼지 않아 악취를 막을 수 있다.




▶▶ 뷰티

천일염은 피부에 영양을 주고 탄력을 높여주는 천연 미네랄이 풍부하다. 특유의 삼투압 효과로 피부 속 노폐물도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14. 모발 두피 마사지로 비듬과 가려움 해결할 때 머리를 깨끗하게 감은 다음 양 손끝에 물을 적신 뒤 천일염을 묻힌다. 

손가락 끝으로 두피를 1~2분 동안 마사지한 다음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헹궈낸다.



15. 소금물 가글로 잇몸질환과 충치 예방할 수 있다. 

생수 200㎖에 천일염 100g을 넣어 녹인 염도 15% 소금물로 가글한다. 천일염이 충치를 예방하고 개인 구강건강과 면역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



16. 천일염 1작은술을 손바닥에 놓고 비벼 손과 발을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뜨거운 물에 손발을 담갔다가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이 더 활발해져 효과가 높아지며 부드럽고 매끄러운 손, 발이 된다. 



17. 목욕하면서 팔, 허벅지, 가슴, 복부 등의 부위별로 천일염 1큰술씩을 사용해 부드럽게 손으로 마사지한다. 

삼투압 작용으로 모공 속의 때가 쏙 빠지고 각질이 벗겨져 살결이 고와진다.



18. 결린 부위를 풀어주는 천연 찜질할 때 물에 식초와 천일염을 적당히 넣고 끓인다. 

수건을 담갔다가 꺼내 적당히 물기를 짜낸 다음 결린 어깨에 올려 찜질한다. 구운 천일염을 신문지나 한지로 두어 겹 싼 다음 수건으로 한 번 더 감싼다. 천일염 덩어리를 무릎 등 찜질할 부위에 올려둔다.



19. 잠자기 전 부종 가라앉히려면 발을 깨끗하게 씻은 다음 천일염을 한 줌을 푼 따뜻한 물(40~41℃)에 발목까지 잠기게 20분간 발을 담근다. 

체내 노폐물이 밖으로 배출되어 부기가 사라진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