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0~20분 '낮잠'이 우리에게 주는 효능 6가지

반응형
728x170

10~20분 '낮잠'이 우리에게 주는 효능 6가지



하루에 10~20분 정도 낮잠을 자면 좋다고 합니다. 

늘어지게 2~3시간씩 자는 것이 아니라 잠깐! 자는 낮잠을 말하는 거예요.


사실 회사에서 업무를 보거나 학교에서 수업을 듣는 분들은 낮잠을 자기가 쉬운 일이 아닌데요. 

잠깐의 쉬는 시간을 이용해서 우리 몸을 변화시켜 볼까요?

잠깐 자는 낮잠이 우리에게 주는 효능을 확인해보세요.




1. 기억력 증진

한 실험에서 두 집단을 놓고 한 집단은 낮잠을 10분식, 다른 한 집단은 20분 이사 자게 두었다. 두 집단의 기억력에 관한 인지 시험을 시행한 결과, 10분간 낮잠을 청한 집단이 그 이상 잔 집단보다 검사 수치가 더 높게 나왔다. 20분 이상 잔 사람들은 낮잠 후 개운함을 느끼기보다, 잠에 취해 더욱 고통스러워했다.




2. 고혈압 치료

응용생리학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낮잠 습관은 혈관계의 부담을 37% 덜어준다. 낮잠이 혈관계 부담을 줄여 심장 발작 사망률을 낮춰준다는 것이다.




3. 안정감 유도

버클리 대학의 연구 결과, 낮잠에는 신경 안정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낮 동안 두려움, 분노 같은 감정을 느꼈던 사람들은 저녁에 더 극심한 상태를 보였는데 낮잠을 청한 사람은 오히려 평온하고 안정된 모습을 보였다.





4. 집중력 강화

미 항공우주국 나사(NASA)에서 수행한 연구에 의하면 전투기 조종사, 우주인이 낮잠을 잤을 때 임무 수행 능력과 집중력이 각각 34%, 100%씩 향상했다. 당신이 조종사나 우주인이 아니라도 운전하기 전 잠깐 자두는 것이 졸음운전을 방지하는 데는 효과적이다.




5. 의지력 상승

미국 심리학회지는 잠이 부족하면 뇌는 분산되는 집중력과 외부 자극을 다루는 데 힘든 시간을 보낸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뇌가 힘든 시간을 보내면 자연히 의지력도 약해진다. 낮잠은 뇌에 휴식을 줘 스트레스를 낮추고 분위기를 개선하여 의지력을 상승시킨다.




6. 창의력 제고

수면의 과학적 효과를 연구하는 단체 ‘슬립 포 석세스(Sleep for Success)’의 공동 창시자 제임스 마스와 레베카 로빈스는 “우리의 뇌는 휴식을 좋아한다. 낮잠은 인지능력을 극대화하고 우리의 뇌가 사용하지 않아 방치된 부분을 활성화하여 창의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