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맛의 신세계! 이상할 것 같지만 놀랍도록 맛있는 의외의 음식 조합 12가지

반응형
728x170

맛의 신세계! 이상할 것 같지만 놀랍도록 맛있는 의외의 음식 조합 12가지

안녕하세요. 코코 언니에요^^

이 세상에는 정말 많은 음식이 있고, 또 그 많은 음식들은 각자의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 그 존재만으로도 우리에게 큰 기쁨을 주는 것이 음식인데요. 

이런 음식을 평상시에 어떻게 드시나요?

삶은 계란은 소금에 찍어 먹고, 치킨과 맥주를 즐겨먹습니다. 그게 정답인 것 같지만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닌데요. 우리는 늘 특별한 것을 원합니다. 특히 먹는 것에는 더욱 더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편이죠. 

삶은 계란을 고추장에 찍어 먹어도 오묘한 매력이 있으며, 오레오 과자에 베이컨을 싸먹어도 의외로 맛이 괜찮답니다.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음식들을 배합해 새로운 맛을 찾아내는 도전을 해보는 것은 어떠세요?

그래서 오늘은 이상할 것 같지만 막상 먹으면 놀랍도록 맛있는 음식조합을 소개할게요.



 맛의 신세계! 상상초월~ 의외의 음식 조합 

기름이 둥둥? 고소함이 풍부한 버터 커피

1. 버터 + 커피


커피에 버터를 넣는다고 생각해보셨나요? 누구나 느끼한 맛을 상상하겠지만, 의외로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입안을 감쌉니다. 버터 커피는 미국의 한 TV 쇼에 출연한 여배우 쉐일린 우들리가 ‘인생을 바꿀 커피’라고 예찬하면서부터 유명해지기 시작했는데요. 물의 양을 줄인 뜨거운 아메리카노에 생 버터를 넣고 녹여먹는 것입니다. 단, 기름이 뜨지 않도록 잘 저어먹는 것이 포인트!

버터 커피는 히말라야를 등반하던 짐꾼인 셰르파들이 에너지 보충을 위해 인도식 버터를 커피에 넣어 마시던 것에서 유래되었다고해요. 뜨거운 커피에 버터를 넣으면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나고, 열량이 높아서 힘이 난다고 합니다. 또한 아침 공복에 커피를 마시면 속이 쓰릴 수 있는데, 지방이 들어간 버터 커피는 목 넘김이 부드럽고 속도 편해진다고 해요.


부드럽고 담백한 맛의 절정!

2. 카레 + 요거트


카레에 요거트를 넣으면 이상할 것 같지만 알고 보면 인도식 카레에는 요거트가 들어간다고 해요. 일반 카레 조리 방법 마지막에 요거트를 넣으면 되는데요. 카레에 요거트를 섞으면 매운맛을 완화시키고 맛이 한층 부드러워져 자극적이지 않게 됩니다.

두 식품을 함께 먹으면 장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것은 물론, 요거트의 유지방이 카레의 강황 성분 흡수율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그야말로 환상궁합이랍니다.


색다른 간식의 탄생!

3. 딸기 + 파르메산치즈 


파르메산치즈를 더한 딸기는 마치 초콜릿을 덮은 딸기처럼 색다른 간식이 되는데요.

파르메산에 들어있는 부티르산이 딸기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와 반응해 달콤하고 향긋한 맛을 내기 때문입니다. 


생각보다 고급진 맛!

4. 가래떡 + 치즈


가래떡에 치즈를 함께 먹으면 쫄깃쫄깃한 식감과 담백, 고소한 치즈 맛이 한데 어우러져 생각보다 고급진 맛을 느낄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스트링 치즈보다 꾸리꾸리한 치즈 특유의 향이 진한 치즈를 추천합니다. 


핫초코릿을 더욱 부드럽게!

5. 핫초콜릿 + 아보카도 


전혀 상상이 가지 않는 조합이죠.

하지만 핫초콜릿을 마실 때 약간의 아보카도를 첨가하면 더욱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해요. 

따뜻한 우유에 코코아가루를 섞은 다음 아보카도를 약간 잘라 녹이면 됩니다.


의외의 풍미를 가진 별미중의 별미!

6. 생선회 + 참기름 뿌린 된장


생선회에 초장도, 간장도 아닌 된장을?

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꽤 많이 알고 계시더라구요.

참기름이 뿌려진 고소한 된장 한 덩이를 얹혀 먹는 회는 의외의 풍미로 별미를 제공합니다.



피자의 맛을 더욱 풍성하게! 

7. 참치 + 피자 


참치에 들어있는 글루타민산염은 참치 특유의 감칠맛을 냅니다. 

이 감칠맛을 더하면 피자의 맛이 더욱 풍성해질수 있어요. 

참치를 구운 다음 피자 위에 토핑처럼 얹어 먹으면 되는데요. 

통조림에 든 참치 역시 감칠맛을 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입맛 까다로운 임산부도 선호할 수 있는 맛!

8. 피클 + 아이스크림  


괴상한 조합이라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임신한 여성은 선호할 수 있는 맛이랍니다.

달면서도 새콤한 이 조화는 뇌에 이로운 효과를 준다고 하는데요. 

아이스크림에 든 설탕과 지방은 재빨리 에너지를 공급하는 역할을 해요. 

또 피클에 든 소금은 혈액순환과 세포의 신진대사를 돕습니다. 

이 두 가지 요소가 더해지면 임산부의 식탐을 충족시켜줄 수 있을 것입니다.


새로운 향을 가진 커피 탄생!

9. 커피 + 오렌지 


커피나 오렌지주스는 아침으로 즐겨먹는 음료라는 공통점이 있지만 이를 함께 섞어 먹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커피를 마시는 날이 있는가하면 오렌지주스를 마시는 날이 있다는 것인데 커피에 오렌지즙이나 오렌지주스를 약간 첨가하면 커피의 쓴맛을 완화시켜 부드러운 맛이 난다고 해요. 

우유나 크림처럼 부드럽게 만들지는 않지만 오렌지 특유의 단맛이 더해지면서 새로운 향을 내준다고 합니다.   


고등어가 서양 고급 요리로 변신!

10. 생선 + 버터


우리나라에서는 생선을 구울 때 약불에 노릇노릇 구워 먹는 생선 구이 조리법을 주로 선택하는데요.

팬에 버터를 적당량 둘러 생선구이를 하게 되면 서민 음식 고등어도 서양 고급 요리가 된답니다.

버터의 향은 물론 바삭바삭하게 구워지는 생선 식감도 Good!


태국, 인도 카레를 집에서? 

11. 카레 + 땅콩버터


미국식품기술자협회 칸타 셀케 박사에 의하면 땅콩버터와 카레의 조합은 태국이나 인도에서 만드는 카레와 유사한 맛이 난다고 해요.

태국이나 인도에서는 카레에 땅콩가루를 첨가해 걸쭉한 농도를 내는데요.  

카레에 땅콩버터를 넣으면 카레의 농도가 짙어질 뿐 아니라 매운 맛을 삭혀주기도 합니다. 

위의 카레 + 요거트 조합과 함께 카레의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줄 음식 조합이에요. 


상큼하고 시원한 토마토 된장찌개

12. 토마토 + 된장찌개


된장찌개에 토마토를 넣으면 무슨 맛이 날까요? 구수한 된장찌개에 상큼한 토마토를 넣으면 시원하고 개운한 맛이 오묘한 매력을 뿜어냅니다.

토마토 된장찌개는 잘 풀어낸 된장국에 각종 채소와 토마토를 함께 넣어 끓이면 되는데요. 토마토의 칼륨이 염분 배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염분 섭취를 줄일 수 있어요. 또한 토마토는 생으로 먹는 것보다 익혀먹는 게 영양분 흡수가 더 잘 되기 때문에 건강에도 이롭다고 합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