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칫솔 뒷면'에 숨겨진 놀라운 비밀

반응형
728x170

'칫솔 뒷면'에 숨겨진 놀라운 비밀

안녕하세요. 코코 언니예요^^

칫솔은 매일 사용하는만큼 우리에게 아주 친숙한 물건이예요. 아마 우리가 사용하는 생활용품 중에 칫솔만큼 자주 사용하는 물건은 드물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렇게 친숙하고 자주 사용하는 물건이지만 칫솔에 숨겨진 놀라운 비밀에 대해 아는 분들은 많지 않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칫솔 뒷면에 숨겨진 우리가 몰랐던 비밀에 대해 전해드릴게요.



집에서 가족들이 사용하는 칫솔이예요. 비교를 위해서 모두 집합했습니다. ㅎㅎ



알록달록 각양각색이네요. ㅎ



비교를 위해 모두 뒤집어 보았어요. 

오늘 전해드릴 칫솔의 비밀은 여기서 알 수 있는데요. 

눈치가 빠르신 분들은 눈치채셨나요? ^^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5개의 칫솔중 왼쪽 3개와는 달리 오른쪽 2개는 뒷면에 오돌토돌한 디자인으로 제작이 되어 있는데요.



보시면 저렇게 두개의 칫솔이 차이가 있어요. 왼쪽의 칫솔은 뒷면이 밋밋하고 오른쪽의 칫솔은 뒷면이 오돌토돌하게 되어있답니다. 


칫솔 제작사는 아무도 신경쓰지 않는 곳에 이런 오돌토돌한 모양을 왜 넣어둔 것일까요?

그냥 단순히 제품별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였을까요?


아닙니다.

오늘 칫솔의 비밀은 바로 여기에 있답니다.



칫솔 뒷면이 오돌토돌하게 되어 있는 이유는 혀와 입 안쪽 벽의 치태 및 세균을 닦기 위해서라고 하는데요. 

칫솔사의 뒷면 설명서 


양치를 할 때 혀도 닦아야 하는 것은 대부분이 알고 있는 위생 상식입니다. 양치질을 하면서 치아만 닦고 혀를 닦지 않으면 혀의 돌기들 사이에 음식물 찌꺼기가 남고 입냄새의 원인이 된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칫솔사들은 혀를 더 잘 닦을 수 있도록 혀를 닦는 전용 부분을 만든 것인데요.


혀는 표면에 많은 주름을 가지고 있어 세균들이 증식하기 좋은 환경이기 때문에 적절한 방법으로 세정하지 않으면 치주질환 및 입 냄새, 기타 구강 내 질환을 일으킬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혀 클리너로 혀를 꼼꼼히 닦아주는것이 중요한데요.

혀 클리너 사용 모습



이렇게 칫솔 뒤에  오돌토돌한 혀 전용 크리너가 장착되어 있으면, 번거롭게 혀 클리너를 따로 이용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한국 최초로 혀까지 닦을 수 있는 이런 혁신적인 칫솔은 2008년 쯤에 구강관리전문업체로 유명한 O사에서 처음 출시한 것으로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 수 있었는데요.


저도 지금까지 하루에도 몇번씩 양치질을 하면서 칫솔 뒷면이 이렇게 생긴 이유에 대해 알게 된지 오래 되지 않았답니다. ㅎㅎ


그리고 5개의 칫솔중에 1개만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것처럼 칫솔 양 옆에 날개같은 것이 부착되어 있는데요. 이것 또한 괜히 달려 있는 것이 아니랍니다.

이렇게 칫솔 양 옆에 달려 있는 것은 잇몸 마사지 기능모인데요. 칫솔질을 할 때, 잇몸을 부드럽게 마사지 해서 잇몸질환 개선에 효과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게 달려 있는 것이랍니다.



우리는 칫솔을 살 때 칫솔모의 강도나 크기, 가격만을 살펴보고서 결정하는 경우가 많죠그러나 근본적인 구취제거와 구강관리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혀 관리를 위한 뒷면과 잇몸 관리를 위한 옆면까지도 꼼꼼히 살펴보는 습관을 길러야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실제로 칫솔도 저렇게 구강관리를 위한 기능성 칫솔이 아무것도 없는 칫솔보다 가격도 훨씬 비싸답니다.  

저역시 매번 마트에서 극세모다, 미세모다, 부드러운모다 칫솔모의 강도와 가격만 보고 구입했었는데 이제부터는 건강한 구강관리를 위해 가격보다는 내 구강관리에 적합한 칫솔을 구입하려고 합니다. 



자신의 칫솔 뒷면이 어떻게 생겼는지 아는 분들은 많지 않을텐데요.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지만 이렇게 칫솔 뒷면은 이렇게 꽤나 중요한 부분이었습니다.  

앞으로는 칫솔모로 혀를 닦는것보다, 저렇게 혀 크리너가 달려 있는 칫솔이라면 칫솔뒷면을 사용해서 효과적으로 혀를 닦아보세요.

오늘 칫솔에 숨겨진 놀라운 비밀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치며 마지막으로 효과적으로 혀를 닦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플러스 TIP 

  효과적인 혀 세정법


혀를 3부분으로 나눈다.

한 부분씩 쓸어내리며 닦고 Washing 한다.

나머지 두 부분도 똑같이 반복한다.


■ 혀를 닦는 이유는?

효과적인 박테리아 제거, 구취 및 백태 제거를 위해


■ 언제 하나?

이를 닦은 후 매번, 환절기에 백태가 생길 때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8)

  • 2017.02.20 01:39 신고

    칫솔 뒷면은 무늬인 줄 알았는데 놀라운 기능이 있네요.
    모르고 지나칠뻔한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2017.02.20 09:08 신고

      저도 이번에 처음 알게됐어요! 그런 세심한 의미가 있는 줄 몰랐네요! 이제부터 칫솔 살 때 뒷면까지 보고 사야겠어요^^

  • 2017.02.20 08:31 신고

    새로운 사실을 알았네요. ^^
    무심코 왜 저렇게 만들었지 생각한 적이 있었는데...ㅎㅎ
    오늘부터 시험해봐야겠네요. ^^

    • 2017.02.20 09:09 신고

      단순한 디자인이 아니었네요!!! 혀클리너로 깨끗하게 관리해야겠어요 ㅎ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 2017.02.21 14:59 신고

    신박한 아이디어네요!!! 혀 깨끗이 닦아야지...ㅎㅎ

    • 2017.02.21 17:38 신고

      혀 관리가 정말 중요하더라고요~ 양치질할 때 치아만 관리한다는 느낌보다는 입 속 전체를 관리한다고 생각해야할 것 같아요^^

  • 2017.02.21 23:11 신고

    그렇군요~ 좋은정보 받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