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호텔 욕실 샤워기 청소비법. ‘이거’ 하나면 우리집도 호텔처럼!

반응형
728x170

호텔 욕실 샤워기 청소비법. ‘이거’ 하나면 우리집도 호텔처럼!

안녕하세요. 코코언니에요~ 이번주는 날씨가 많이 풀려서 그런지 벌써 봄이 다가오고 있는 느낌이었어요. 물론 주말에 다시 추워진다고 하지만 그래도 3월이 다가오고 있다는건 봄이 온다는 거잖아요. 저는 무언가를 기다리는 마음이 참 좋은 것 같아요. 물론 꽃샘추위도 남아있지만 다가올 봄을 기다리며 오늘은 청소 꿀팁을 소개할게요. 

호텔을 자주 이용할일은 없지만 여행을 가게 되면 가끔 묵게 되죠. 저는 그때마다 호텔에서 가장 눈이 가는 곳이 바로 욕실이었어요. 얼룩 없는 거울과 세면대, 반짝반짝 광이 나는 샤워기. 특히 손에 쥐고 사용하는 샤워기는 호스 틈 사이로 물때가 끼기도 하고 오래 사용하다 보면 녹이 슬기도 하죠. 우리집 화장실도 호텔처럼 깨끗하게 할 순 없을까요? 물론 방법이 있답니다. 지금부터 호텔에서 사용하는 욕실 청소비법을 소개할게요. 



먼저 녹이 슨 샤워기 호스에요. 호스 틈 사이사이에 녹이 슬었어요. 평소엔 그냥 지나쳤는데 오늘 마음먹고 닦으려고 하니까 눈이 잘 띄네요. 



샤워기 헤드와 호스 연결 부분에도 녹이 슬었어요. 군데군데 벗겨진 부분도 있네요. 

그럼 샤워기 상태는 점검했으니 이제 호텔에서 욕실 샤워기 청소비법으로 깨끗하게 닦아볼게요.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땅콩버터’에요. 빵에 발라먹으면 고소한 맛이 일품인 땅콩버터가 바로 오늘의 비법이랍니다. 



땅콩버터는 한통 사다놓으면 유통기한 전에 다 먹기가 힘든 것 같아요. 저는 사다놓은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전에 유통기한이 지나 냉장고에 방치 중이던 반쯤 남은 땅콩버터를 버렸거든요. 지금 생각해보니 아깝네요. 먹지는 못해도 청소에 사용하면 좋았을텐데요... 혹시 유통기한 지난 땅콩버터 있으면 버리지 마시고 청소할 때 사용해보세요~



땅콩버터와 마른 수건을 준비해요. 저는 닦기 편할 것 같아서 어린 아이들이 쓰는 얇은 손수건을 준비했어요. 



땅콩버터를 크게 떠서 마른수건에 발라주세요. 마치 빵에 바르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ㅎㅎㅎ 욕실 청소할 때 베이킹소다나 식초는 많이 사용했지만 땅콩버터를 사용한 적은 처음이라서 그런지 청소하는 과정이 나름 재미있네요^^



음... 비주얼은 살짝 요상하지만... 그래도 이걸로 샤워기 녹을 제거할 수 있다니 아주 기특하죠?! 이제 기본적인 준비는 끝났어요. 정말 간단하죠? 땅콩버터를 바른 수건을 가지고 욕실로 갈게요~



샤워기를 전체적으로 닦아줄 거지만 특히 녹이 많이 슨 부분을 찾아서 집중적으로 닦아줄 거예요. 



가장 눈에 많이 띄었던 샤워기 헤드와 호스 연결 부분부터 닦아볼게요. 



땅콩버터를 바른 수건으로 열심히 닦아주세요. 따로 물을 묻힐 필요 없이 녹을 떼어내듯이 닦아주기만 하면 돼요. 



중간에 슬쩍 보니 녹이 지워지고 있는게 보였어요. 샤워기 틈에 들어간 땅콩버터는 마지막에 물로 헹구면 다 빠지니까 걱정하지 않아도 돼요. 



처음보다 훨씬 깨끗해졌죠. 사진에는 잘 표현이 안 되지만 녹이 슬어있던 부분이 깨끗해진게 보였어요. 



이번엔 호스도 닦아볼게요. 같은 방법으로 호스도 열심히 닦아요. 땅콩버터가 되직해서 미끄러지듯이 닦이진 않지만 그래도 닦을만하답니다.



와우! 아직 마무리되지 않았는데 정말 녹이 지워졌어요. 역시 호텔 욕실 청소비법의 힘이 느껴지네요^^ ㅎㅎㅎ



이제 마무리를 해볼게요. 깨끗한 마른수건으로 땅콩버터가 묻은 부분을 다시 닦아주면 끝!



처음에 반신반의 하면서 시작했는데 정말 녹이 지워졌어요. 먹는 음식으로만 생각했던 땅콩버터가 이렇게 유용하게 쓰일 줄 몰랐네요. 



녹이 슨 부분도 깨끗해지고 뭔가 코팅된 느낌도 들었어요. 찾아보니 땅콩버터의 기름이 스테인레스를 코팅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호텔에서 스테인레스 제품들이 반짝반짝 광이 나는 이유가 바로 이 땅콩버터 때문이었나봐요!



호스 부분도 반짝반짝 깨끗해졌어요. 샤워기에 녹이 지워지니까 훨씬 청결해 보이고 기분도 좋았어요. 



땅콩버터를 사용해서 닦았을 때 가장 좋은점은 인체에 무해하다는 거였어요. 락스를 사용하면 손에 묻을까 걱정도 되고 냄새도 오래 가잖아요. 식초를 이용해서 닦았을 때도 몸에 해롭지는 않지만 냄새가 오래 갔거든요. 그런데 이건 손에 닿아도 걱정 없고 냄새도 안 나서 정말 좋았어요. 샤워기뿐만 아니라 수도꼭지, 가스레인지 후드 등 스테인레스 제품에는 모두 효과가 있다고 해요. 


호텔 욕실 청소비법으로 우리집 욕실도 호텔처럼 깨끗하게 만들어 보세요. 기분까지 상쾌해진답니다. 지금까지 호텔 청소 비법! ‘땅콩버터’ 하나로 스테인레스 녹을 제거하는 꿀팁이었습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